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파이썬] bar_chart_race 만들기
    다섯. 프로그래머 2022. 4. 24. 16:35

    언젠가 페이스북에서 bar_chart_race로 시각화된 자료를 보고 그 매력에 빠진 적이 있다. 
    그리고 얼마전, 과거 히스토리를 bar_chart_race 형태로 보여주면 참 좋을텐데 라는 얘기를 들었다. 

    그래서 주말을 반납하고 자료를 찾고 한번 예제 파일을 실행 시켜봤는데, 의외로 간단하지만 재밌길래 이 기회에 블로그도 다시 해볼겸 자료를 남겨본다. (사실.. 다른 분들은 이미 넘치게 찾아본 내용이라 간단하게 참고할 링크와 기억할 내용 위주로 정리해두려고 한다)

    1. 원하는 결과물
     - 주피터에서 bar_chart_race 결과물 보기
     - exe 실행 파일 형태로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기

    2. 주피터에서 bar_chart_race 결과물 보기
     - 몇번을 좌절했다. 파이썬을 지우고 다시 설치하고 등등 ... 그래서 알게 되었다. 

     - bar_chart_race 패키지 설치 (설치 방법)
      . pip install bar_chart_race  또는 conda install -c conda-forge bar_chart_race

     - ffmpeg 다운로드 및 패키지 설치 (ffmpeg 다운로드 / 파이썬 라이브러리 인스톨)
      . ffmpeg 릴리즈 버젼 다운로드 => 폴더 지정 => 환경변수 설정 => 버젼 확인
      . 패키지 설치 (conda install -c conda-forge ffmpeg)

     ※ 코랩에서 똑같이 사용하려면 위와 같이 ffmpeg와 bar_chart_race 둘다 설치해야만 한다.
        그리고 코랩에서는 데이터 파일을 불러오기 위해서는 파일 경로 설정을 해줘야만 한다.
        
       from google.colab import drive
       drive.mount('/content/gdrive')

      파일 경로 => '/content/gdrive/My Drive/Colab Notebooks/파일명.csv'

    3. 최종 결과물
     - ffmpeg 파일은 다운로드가 된다. 아래는 코딩하고 난 결과 파일 업로드한거.. ^^ 

     

Designed by Tistory.